김병준 "소득주도성장 오기도 아니고…이러려고 집권했나"
김병준 "소득주도성장 오기도 아니고…이러려고 집권했나"
  • 인저리타임 인저리타임
  • 승인 2018.08.27 11:12
  • 업데이트 2018.08.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설승은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성장 정책 기조를 유지하는 데 대해 "분배 구조를 바로 잡는 데 많은 문제점이 있는데도 오기도 아니고 너무하다"고 말했다.

비대위 참석한 김병준 위원장(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8.27jjaeck9@yna.co.kr
비대위 참석한 김병준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8.27jjaeck9@yna.co.kr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통계청 얘기까지 나오는데 이게 과연 올바른 정부가 맞느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통계청이 발표한 가계소득 동향조사 결과 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 이후 오히려 소득격차가 늘어났다는 비판이 제기되자 청와대가 통계청장을 경질했다는 일각의 주장을 언급한 것이다.

김 위원장은 "현 정부가 '무데뽀('막무가내로 한다'는 일어식 속된 표현)'로 밀어붙이는데 과연 이러려고 집권을 했나 생각이 든다"면서 "미국과 북한 관계에도 문제가 있고, 소득주도성장의 문제에서도 국정 전체가 난맥상을 보이며 흔들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부동산 정책에 대해 "기본은 유동성 자금을 산업으로 흘러가도록 하는 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면서 "그러나 현 정부는 산업 쪽에 동력을 만드는 노력이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2000년대 초반 부동산 가격이 급격히 상승했을 때는 세계 전체가 올랐던 것"이라면서 "그러나 지금은 몇 년 전부터 세계 부동산 시장 가격이 하강하거나 멈췄고, 이 정도 되면 정부가 돈의 흐름이 왜곡되는 데 대한 고민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없다"고 덧붙였다.

aayyss@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