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정은 만날 것"
트럼프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정은 만날 것"
  • 인저리타임 인저리타임
  • 승인 2018.09.26 23:39
  • 업데이트 2018.09.26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백악관에 보낸 친서에서 2차 정상회담 요청 (PG)[정연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김정은 백악관에 보낸 친서에서 2차 정상회담 요청 (PG)[정연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북미간 아주 멋진 관계 진행…시기·장소 조만간 발표"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날 것이라며 조만간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시기 및 장소가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 참석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미국과 북한은 "아주 멋진 관계를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매우 가까운 장래에 김 위원장과 만날 것이다. 발표가 이뤄질 것"이라며 "매우 가까운 장래에 장소와 시기가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차 북미정상회담 전에 김 위원장이 무엇을 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지난해부터 엄청난 진전을 만들어왔다며 "그들(북한)은 북한을 비핵화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그들 사이에 아주 멋진 관계가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4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장소와 시간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에 대해 공식화한 바 있다.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날 CBS 방송 인터뷰에서 "정상회담이 조만간 열리길 희망한다"면서도 "10월에 열릴 수도 있겠지만, 그 후가 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밝혔다.

hanksong@yna.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