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손가락 보면 성적 취향 알 수 있다"
"여성, 손가락 보면 성적 취향 알 수 있다"
  • 인저리타임 인저리타임
  • 승인 2018.10.19 21:34
  • 업데이트 2018.10.19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손가락에 성적 취향 숨겨져 있다(출처: BBC 뉴스)
여성 손가락에 성적 취향 숨겨져 있다(출처: BBC 뉴스)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여성은 특정 손가락의 길이 차이로 성적 취향(sexuality)을 알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에식스(Essex) 대학의 튜스데이 워츠 심리학 교수 연구팀은 약지가 검지보다 긴 여성은 성적 취향이 동성애일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BBC 뉴스와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18일 보도했다.

성적 취향이 한쪽은 이성애이고 다른 한쪽은 동성애인 여성 일란성 쌍둥이 18쌍의 손가락 길이를 비교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는 것이다.

이러한 차이는 오직 왼손에만 나타났다.

성적 취향이 이성애인 쌍둥이들은 검지와 약지의 길이가 90~100% 비슷했다.

검지와 약지 길이의 차이는 주로 남성에게 나타나는 특징인데 여성에게 이러한 특징이 나타난 이유는 태아 때 자궁에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에 더 많이 노출된 결과일 수 있다고 워츠 교수는 설명했다.

한 사람은 이성애이고 다른 한 사람은 동성애인 남성 일란성 쌍둥이 14쌍의 손가락 길이도 비교해 봤지만, 검지와 약지 길이의 차이가 성적 취향과는 연관이 없었다고 그는 밝혔다.

일란성 쌍둥이는 유전자가 100% 같기 때문에 성적 취향이 다르다는 것은 유전자 이외의 어떤 다른 요인이 작용했을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성적 취향은 자궁에서 결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연구결과는 국제 성 연구학회(International Academy of Sex Research) 학술지 '성적 행동 기록'(Archives of Sexual Behavior) 최신호에 실렸다.

skha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