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3)기획창의학의 근간인 패러다임 사고학
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3)기획창의학의 근간인 패러다임 사고학
  • 박기철 박기철
  • 승인 2020.01.23 17:14
  • 업데이트 2020.01.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로고 

하나 – 3. 기획창의학의 근간인 패러다임 사고학

기획창의는 생각에 관한 것이다.
우리말인 생각은 한자로 사고다.
사고에 관한 책을 나는 2007년에 낸 바 있다.
패러다임을 사고의 관점으로 해석하여 다른 관점의 생각을 <패러다임 사고학>이라고 이름붙이며 제목으로 삼았다.

부제목은 '뻔한 생각을 넘는 다른 생각'이다. 공부 사랑 생활 지혜 건강 영업 생태 문화 경제 학문 등 10개 주제에 대해 각각 10개의 글로 100 가지의 사고전환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전문학술서는 아니지만 대학출판부에서 출판했다.
알고보니 이 책은 지금 쓰는 <일상속 기획창의학>의 근간이 되었다.

<경성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