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157)나에게도 큰 영향을 주셨던 고인
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157)나에게도 큰 영향을 주셨던 고인
  • 박기철 박기철
  • 승인 2020.06.25 13:14
  • 업데이트 2020.06.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n E. Schultz 1934.01.20~2020.06.04)
Don E. Schultz 1934.01.20~2020.06.04)

여섯 – 6. 나에게도 큰 영향을 주셨던 고인

단체 카톡방에서 선배교수로부터 슐츠 교수님께서 돌아가셨다는 말을 들었다.
향년(享年) 86세다.
슐츠 교수는 내 전공인 광고홍보학과 관련된 주요 인물이다.
역시 그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나는 내가 쓴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책>에서 그가 쓴 <Essentials of Advertising Strategy>를 여섯 권의 광고 바이블 중 하나로 선정했었다.

그가 1990년대 초에 창시한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를 주제로 박사논문도 쓰고 책도 쓰고 강의도 했었다.
이를 기반으로 기획창의하여 IMC와 다른-IMC를 넘는 <NBi 생태주의 브랜드 경영>이라는 책을 썼다.
고인은 나에게 큰 영향을 준 분이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분이셨지만 인간성이 온화했다고 한다.
그의 영전에 내가 쓴 두 권의 책을 헌정한다.
영면(永眠)하소서.
이승의 행복을 접고 저승의 명복을 누리시며…

<경성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