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299)내가 처음으로 만든 학문적 개념들
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299)내가 처음으로 만든 학문적 개념들
  • 박기철 박기철
  • 승인 2020.11.15 13:09
  • 업데이트 2021.01.14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하면 나의 저작물이 뜨는 용어들
검색하면 나의 저작물이 뜨는 용어들

열 – 26. 내가 처음으로 만든 학문적 개념들

나는 전공 분야인 광고 말고도 여러 학문적 개념들을 새롭게 만들었다.
①체감 광고학이란 나의 처녀작인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책』 부제다.
②퍼스펙티브 광고학은 이어 나온 『세상에서 가장 쓴 광고책』 부제다.
③『패러다임 사고학』은 뻔한 생각을 넘는 다른 생각이다.
④『생태주의 브랜드 경영』은 NBi(Natural Branding interactions)을 제안하기 위해 썼던 논문 모음 책이다.
⑤『논술을 넘는 감술』은 논리적 글쓰기가 아닌 공감적 글쓰기에 관한 책이다.
⑥PR철학에 관해 『PR 전략을 넘어 철학으로』라는 책에서 밝혔다.

이어서 ⑦PR정치학과 ⑧PR생태학에 관한 여러 편의 논문을 썼다.
⑨낱말로 푸는 인문생태학은 2012년부터 매주 금요일 국제신문에 연재하는 칼럼이다.
⑩한자사고는 세 편에 걸친 한자 관련 학술논문을 통해 제안한 것이다.
지금 와서 생각하니 기획창의의 결과였다고 자신하기보다 나름 자부(自負)하게 된다.
많이 미흡하고 부족하더라도…

<경성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