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출입구 3번, 5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 새로 생겼다!

부산시설공단 15일 개통, 운영 --- 시민 편의 증진,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 이용시민 불편 해소 및 교통약자 편의 향상

조송현 승인 2024.04.15 11:15 의견 0
15일 오전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5번 출입구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를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부산시설공단 제공]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 2개소가 들어섰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15일(월) 부산진구 중앙대로 소재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3번, 5번 출입구에 상·하행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부전시장과 인접한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은 유동 인구가 높아 임산부 및 노약자 등 교통약자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에스컬레이터와 같은 승강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던 곳이다.

이에 공단은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3번, 5번 출입구 2개소에 상·하행 방향 이동이 가능한 에스컬레이터와 캐노피(비나 눈이 올 경우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씌워진 일종의 지붕) 설치 사업을 시행했다.

공단은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에 새롭게 승강시설이 조성됨에 따라 지하도상가, 부전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쇼핑환경 제공과 함께 상권 활성화에 기여는 물론이고 임산부 및 노약자 등 많은 교통약자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은 이용시민 편의 증진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지하도상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저리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