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묵계초, 청암분교와 어울림 도시문화체험 및 몸으로 배우는 수학체험학습

조송현 기자 승인 2023.10.26 15:20 | 최종 수정 2023.10.26 15:26 의견 0
청학동이들의 오감만족 어울림 나들이

하동 묵계초등학교(교장 송호민)는 지난 24일 본교 및 청암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 ‘청학동이들의 오감만족 어울림 나들이’ 활동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치원 및 1∼3학년은 2023 어울림 도시문화체험학습을, 4~6학년은 진주수학체험센터에서 몸으로 배우는 수학체험학습을 실시했다.

1부 수학체험센터에서는 묵계초와 청암분교장 학생들 5개 모둠이 ‘스핑크스 퍼즐’이라는 주제로 다각형의 성질을 이해하는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각 학년에 맞게 수준별로 교구와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2부에서는 진주 디월드에서 실내 드론 경기장에 설치된 골대에 드론을 통과시키는 드론 조종 실습과 스스로 제작한 자동차를 이용해 달 표면에서의 조종 체험하는 달나라 레이싱 및 슬롯카 레이싱을 체험했다.

3부에서는 음식문화체험으로 초밥뷔페 음식점에서 다양한 메뉴들을 맛보고 소감을 나누면서 즐거운 점심시간을 가졌다.

시골에서 보기 드문 48명의 많은 학생이 한 공간에 모여 함께 먹는 점심은 눈과 코, 입 등이 즐거운 오감만족 즐거운 식사였다

4부에서는 물초울공원에 들러 모래놀이, 흔들놀이, 스카이 시소 등 재미있는 놀이를 하였으며 시골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놀이체험을 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5학년 한 학생은 “오늘은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 너무 행복하다”며 “매일 매일 체험학습을 하면 좋겠고 정말 즐거운 하루였다”고 말했다.

묵계초는 공동체험학습 운영으로 본교와 분교 학생 및 교직원 모두 화합과 소통의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 더 많은 공동교육과정을 개발해 알찬 교육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저리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