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자신감과 용기를 갖고 분투하고 도전하는 한류 정신', 배워야

가오젠민 승인 2020.12.28 20:09 | 최종 수정 2020.12.28 20:23 의견 0
<내 이름은 김삼순>

한국 문화, 한류라고도 하는데, 1990년대 중후반부터 한국의 대중가요, 영화 작품 등이 중국과 일부 동남아 지역에서 널리 유행하기 시작한 문화 현상을 말합니다.

한류는 단순히 문화 현상이 아니라 경제, 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한류는 문화현상으로서 한국 문화의 영향을 확대시켰고, 문화산업으로서 경제적 가치를 더욱 높였습니다. 한국 문화의 수출이 큰 성공을 거두었음에 틀림없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중국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1990년대부터 한류는 무서운 속도로 중국 땅을 강타했습니다. 어느덧 한국 문화의 아이콘과 원소들이 우리 곁으로 들어와 일상생활을 하며 중국 곳곳을 누비고 있는데, 한국 드라마 한 편이 국내 TV의 풍부한 정신적 음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은 중국의 물 한 줄기의 이웃입니다. 한국인들은 이미 지난 세기부터 소리 소문 없이 자신의 문화에 대한 통합과 글로벌 전파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들은 전통과 외래문화에 대한 융합과 혁신을 통해 선명하고 당대 특색 있는 문화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당대의 다원적인 전파 수단을 활용하여 문화를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그 문화의 생명력을 과시하고 보급하며, 이전의 《질투》 《대장금》 《별에서 온 그대》 《태양의 후예》까지, 삶의 숨결과 세속풍의 드라마로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1) 스토리는 감동적이고 주제는 새롭다
드라마는 종합 예술입니다. 재미있는 드라마는 좋은 이야기뿐 아니라 이야기를 잘 풀어가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한국 드라마는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아름다운 사랑, 다정한 친밀감을 표현하여 시청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예를 들어 대장금은 역사 속 궁녀를 현대인의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고, 장르가 참신하여 민족의 고난의 행로, 현대의 분투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2) 한국 드라마의 주인공은 모두 잊을 수 없는 것들이지만, 남자 주인공은 잘생기고, 재치가 넘치고, 여자 주인공은 더욱 패셔너블하고, 자상합니다. 자연과 친근한 멋진 화면, 그림 속에 시가 있습니다. 감독님은 관객의 시각적 감각과 빛, 색, 스타일, 분위기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십니다. 화면이 깨끗하고 투철하여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양국 문화의 연원은 한중 양국의 문화가 매우 유교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 속 인물들에게 나타나는 중국 전통 윤리 사상 중 진정성, 그리고 한국 드라마 속 젊은이들의 어른에 대한 존중, 부모에 대한 효도, 친구 사이에 신의를 중시하고 가족친정에 대한 소중함, 사랑에 대한 애착 등, 이러한 정신은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깨우침이자 중국 시청자들의 사랑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2. 한국 드라마가 미치는 영향이다
(1) 물질적으로 경제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공전의 시청률을 가져왔습니다. <내 이름은 김삼순> <대장금> 등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많은 대도시에서는 한식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음식의 맛이 독특하고, 한국 드라마 속에서 한국음식을 즐기는 꽃미남 소녀들의 모습을 보면서 관객들도 직접 해보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어느새 한국의 관광업을 이끌고 있습니다.감독들의 카메라에 비친 한국은 아름답고 풍요로운 나라였고, 한국 드라마를 본 중국 관객들은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몸소 체험하고 싶었습니다.한국 관광에 대한 한국 정부의 교묘한 영상 활용에 중국 관광객의 한국 관광 붐이 일기도 했습니다.

(2)정신적으로 중국 관객의 가치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 드라마의 많은 이야기들은 우리에게 개체의 최대한의 자유로운 발전을 강조하고 개체에 대한 충분한 존중을 강조하는 낙천적인 정신이라는 강한 현대 의식을 전달합니다.자강 정신은 한국 드라마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가치이기도 합니다.

三 한극 인기 방송에 대한 힌트를 얻었다
(1)나라. 한국 드라마가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한국의 풍토와 문화적 특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민족의 재능은 세계의 것입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문화상품은 보통 특정 민족의 문화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로 뻗어나가는 문화 콘텐츠가 매력을 유지하려면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합니다. 중국 통속문화의 향방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많은 시사점을 던져줍니다.

글로벌 문화 속에서 문화 분야는 누구보다도 더 창조적이고 역동적이며, 누가 더 깊은 문화 저력을 현실과 잘 결합하고, 누가 가장 개방적이고 포용하며, 다른 문화의 근원을 감동시킬 수 있겠습니까. 한국인들은 건전하고 향상된 대중문화를 통해 민족정신을 힘있게 통합하고 문화특색을 한국 드라마의 유입은 중국 대중문화의 형성에 충격을 주기도 하겠지만, 대중문화의 정착과 민족의 전통문화를 고양하는 데 있어서 우리가 여전히 큰 발전 공간을 가지고 있음을 제시합니다. 한류를 만나면서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더욱 발전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대중문화의 경박함과 천박함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대중들이 즐겨보는 형식을 통해 중화 민족의 우수한 전통을 고취하여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 속에서 대중문화가 적극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한국 드라마에 나타난 정신은 바로 우리 당대에 부족한 것입니다. 중국 당대의 대학생들 중에는 몽상이 부족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릅니다. 이것은 사실 생명에 대한 낭비입니다. 우리는 한국 드라마의 주인공에게 끊임없이 분투하는 정신을 배우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재난을 맞이하여 나아가는 자신감과 용기를 배워야 합니다. 해외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학생(글로벌한국학 전공) /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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